재료
- 돼지고기, 양배추, 중하, 양파, 관자, 절인 생강, 계란, 산마, 밀가루, 소금, 말린 가다랭이포, 파래김, 마요네즈, 백포도주, 레몬즙, 양겨자
- 소스 : 베이컨, 마늘, 양파, 셀러리, 당근, 토마토 케첩, 칠리소스, 우스타소스, 데미글라스소스, 핫소스, 닭육수
한번 만들어 봅시다~
- 재료와 밀가루 반죽을 준비한다.
- 밀가루 반죽을 하기 전에 밀가루를 체에 한 번 친다.
- 밀가루 150g에 생수 200cc를 넣고 잘 혼합한다. 밀가루는 중력분이 좋고 부침가루를 써도 맛이 좋다.
- 산마를 강판에 갈아서 밀가루 반죽에 혼합한다.
- 반죽한 다음, 2시간 정도 냉장실에서 숙성시킨다.
- 양파, 돼지고기, 관자, 새우를 팬에 놓고 센불에서 소금, 후추로 간하며 익힌다. 미리 익혀야 밀가루 반죽에 넣고 구울 때 물이 안 나온다.
- 숙성시킨 밀가루 반죽에 양배추 채 썬 것, 절인 생강, 계란 1개를 넣고 혼합한다.
- 볶은 고기와 해산물을 밀가루 반죽에 넣어 굽는다.
- 재료를 볶을 때에는 센불에, 반죽을 익힐 때에는 약한 불에서 은근하게 굽는다.
- 팬에 기름을 두르지 않고 밀가루 반죽을 약한 불에서 굽는다.
- 1분 정도 지난 후 구워 놓은 돼지고기, 양파, 새우, 관자를 밀가루 반죽 위에 올려놓고 계속 굽는다.
- 오꼬노미야끼 소스 만들기
-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잘게 썬 베이컨, 다진 마늘을 먼저 넣고 볶는다.
- 잘게 썬 양파, 셀러리, 당근을 넣고 볶는다.
- 토마토 케첩, 칠리소스, 우스타소스, 데미글라스소스, 핫소스, 닭육수를 넣고 끓인다.
- 20분 정도 끓인 뒤, 믹서에 넣고 갈아 준다.
- 집에서 간단하게 이용하려면 간장 : 우스타소스 : 토마토 케첩을 1:2:4의 비율로 섞어 소스를 만든다.
- 소스를 바르고 재료를 얹은 후, 마요네즈나 양겨자를 바른다.
- 굽던 반죽을 뒤집고 계속 굽는데 누르지는 말 것.
- 오꼬노미야끼 소스를 굽고 있는 반죽 위에 바르고 파래김가루와 말린 가다랑어포(가쓰오부시)를 위에 뿌린다.
- 그 위에 마요네즈를 뿌린다. 마요네즈에 백포도주와 레몬즙을 섞으면(8:1:1) 마요네즈의 느끼한 맛이 없어진다.
- 양겨자를 뿌리고 그 위에 파래김가루를 살짝 뿌려 마무리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