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메모리가 부족하여 이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없습니다"라는 메세지가 뜨는분들이 몇몇 있을것이다.
이 원인은 윈도우에서 가상메모리 설정을 해재시켰거나 가상메모리의 최대 크기를 너무 작게 설정했을 경우 이 오류가 발생한다.
(Win98과 WinME의경우)
이밖에 WinNT, Win2000, WinXP에서는 페이징파일이 너무 작으면 발생하는 오류이다.
해결방법은 98,ME의경우엔 가상메모리를 설정하거나 가상메모리의 최대크기를 늘리고, NT, 2000, XP에서는 페이징파일의 크기를 늘리면 됩니다.
이제부턴 해결방법으로.....
Win98, WinME의 경우
바탕화면에 내컴퓨터 마우스 우클릭 -> 등록정보 -> 성능옵션 -> 가상메모리 -> Windows가 자동으로 가상메모리 성정을 관리(권장) -> 확인을 누르면 재부팅하라고 할 것이다.
재부팅하믄 된다. ^^
WindowsNT의 경우
바탕화면에 내컴퓨터 마우스 우클릭 -> 등록정보 -> 성능옵션 -> 바꾸기 -> 가상메모리대화상자에서 페이징파일에대해 변경할 수 있다.
변경 후 설정을 누른다음 확인을 누르면 역시나 재부팅!
Windows2000의 경우
바탕화면에 내컴퓨터 마우스 우클릭 -> 등록정보(속성) -> 고급 -> 성능옵션 -> 가상메모리대화상자에서 페이징파일 변경 -> 설정 후 확인 누르고 재부팅.
WindowsXP의 경우
징하다.. 역시나 내컴퓨터 마우스 우클릭하고 속성 -> 고급 -> 성능옵션 -> 고급 -> 가상메모리 대화상자에서 변경 -> 페이징파일 설정 후 설정클릭 -> 확인눌르고 재부팅.
추가로 하나 더 알아봅시다~ ^^
지금까지 OS별로 가상메모리 설정법을 알아봤다. 그럼 "가상메모리 크기는 어떻게 설정해요?" 라는 질문을 던질법도 하다.
이정도 질문을 생각한 사람이 있다면 그사람은 뭔가 틔인사람이다. 어서 작두를 타시길.... ㅋㅋㅋ(농담~)
우선 가상메모리가 필요한 사람이라면 그 컴퓨터 사양이 약간 딸릴 듯 하다.
램크기가 요즘 대용량화 되어 512RAM 심지어는 1G RAM을 사용하는 사람들도 많이 보이는데 그런사람들이라면 걱정할 필요가 없다.
이정도 램 크기라면 뭘 해도 소화한다.
다만 포토샵같은 그래픽작업이나 프로그래밍작업, 스트리밍작업등을 하는 컴퓨터라면 필요하겠지만 말이다.
일반적으로 1G RAM 사용자들은 가상메모리 사용을 안해도 된다. 그게 더 빠른 시스템을 구성할 수 있을것이다.
기본적인 유저는 뭐... 거의 저정도 수준의 작업은 가끔하기때문에 가상메모리 설정을 사용안함으로 지정하고 컴을 사용해도 큰 문제는 안된다.
다만 512MB이하의 256이나 128램... 또는 그 이하용량의 램을 사용하는 분들에겐 가상메모리가 유용하게 쓰인다.
최적의 가상메모리 크기는 램 크기의 1.5배 2배 2.5배라는 소리가 많다.
보통은 128램은 3배, 256은 2.5배정도 하면 될것같다.
512램 사용자는 설정할 필요는 없지만 그래도 설정하고 싶다! 라고하면 1.5배정도 설정하라.
Tip 가상메모리설정은 자동설정보다는 수동설정이 조금 더 시스템에 나은 영향을 준다.
자동으로 구성하였을 경우 시스템은 부팅될때마다 가상메모리설정을 하기때문에 느려진다.
그러나 자동으로 하면 그런 설정을 하기위해 시스템이 안돌아가니 조금이나마 나은거다.
그리고 가상메모리는 하드가 파티션이 나눠저 있을경우 시스템파티션이아닌 데이터 파티션에 저장하는게 조금이나마 시스템성능을 높일 수 있다는 소리도 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