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위등록을 위해서는 관련도와 인기도를 높이는 작업이 선행되어야 한다.
그러면 관련도와 인기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무엇을 해야 할까.
먼저 관련도에 대해서 살펴보자.
관련도는 검색 사용자가 입력한 검색어에 부합되는 정보를 보여주는 정도를 표시하는 것이다.
검색어에 부합되는 정보임을 어떻게 알 수 있을까?
그것은 단적으로 키워드의 일치에 있다.
검색 사용자가 입력한 키워드와 검색 데이타 속에 있는 키워드가 서로 일치한다면
이 검색 데이타는 검색 사용자가 요청한 정보일 가능성이 높다.
여기서 한 걸음 더.
키워드가 있기만 하면 모든 데이타가 같은 점수를 받을 것인가에 대한 의문을 가질 수 있다.
물론 그것은 아니다.
키워드의 위치가 중요하다. 키워드가 말미에 있는 것보다 첫부분에 나오는 것이 중요할 것이다.
키워드의 빈도도 중요하다. 단 한번만 나오고 마는 것보다는 여러번 반복되어 나오는 것이 보다 높은 관련도를 지니고 있을 것이다.
키워드의 인접성도 중요하다. 키워드간 저 멀리 떨어져 있는 것보다는 가까이에 붙어 있는 것이 보다 높은 관련도를 지니고 있을 것이다.
이를 웹사이트 검색에서 살펴보자.
우리가 검색엔진에 사이트를 등록하게 되면 검색 결과에 나오게 된다.
그런데 웹사이트를 등록할 때 우리가 입력하는 데이타라고는 사이트의 제목과 설명문구가 고작이다.
그런고로 웹사이트에서 보다 관련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설명문구에 검색 요청자가 입력할 키워드가 들어가 있어야 할 것이며
설명문구에 키워드가 들어가 있는 것보다는 사이트의 제목에 들어가 있는 것이 더 중요할 것이다.
그러나 사업자가 임의대로 사이트의 제목에 자신이 원하는 키워드를 입력할 수는 없다.
그렇게 하면 검색엔진에서 보류시킨다. 검색 결과가 난잡해질 수 있기 때문이다.
검색엔진에서는 사이트의 공식 명칭 또는 회사명을 사이트 제목으로 입력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웹문서에서는 어떻게 할까? 웹문서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타이틀이다.
그래서 타이틀에 주요 키워드를 입력해 둔다.
그리고 다음으로는 메타태그이다. 메타태그에 주요 키워드 및 관련 키워드를 입력해 넣는다.
마지막으로 본문 속에서도 적절히 키워드가 나올 수 있도록 페이지를 꾸며주는 것이 좋고
이미지 등을 사용할 때에는 alt 태그를 붙여서 검색엔진의 스파이더가 인식하도록 한다.
만약 관련도가 비슷한 수준이라면 그 다음으로는 인기도를 측정한다.
웹사이트는 인기도를 어떻게 측정할까?
검색엔진의 서퍼가 직접 그 인기도를 측정할 수도 있겠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프로그램이 그 인기도를 판단하기 위해서는
뚜렷한 결과물이 있어야 한다.
웹사이트는 검색 후에 검색 사용자들이 얼마나 클릭했나를 보고 알 수 있을 것이고
웹문서는 다른 웹문서에 얼마나 링크가 걸려 있나를 보고 판단할 수 있겠다.
그러므로 웹사이트의 인기도를 상승시키기 위해서는 본인 스스로 노력을 할 수도 있겠고
네이버에서 OOO를 검색하세요. 라는 식으로 클릭을 유도할 수도 있겠다.
물론 가장 좋은 방법은 추천받을 정도의 컨텐츠를 확보하는 것이겠지만.
그리고 웹문서의 인기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내부적으로 또 외부적으로
웹문서간 링크를 많이 걸어주는 것이 좋겠다.
이런 면에서 사이트맵 또한 웹문서간 링크를 자연스럽게 걸어주는 훌륭한 도구가 되는 셈이다.
검색엔진의 스파이더는 인덱스 페이지를 가장 중요하게 여기며
여기서부터 링크를 따라 돌아다니며 검색 데이타를 수집하는 것이다.
※ 저작권자 : 인터넷광고마케팅 정보 포탈 - 아이보스(http://i-boss.co.kr) 출처와 링크를 걸어주시면 배포를 허용합니다. 링크를 반드시 걸어주세요.
[이 게시물은 신용성님에 의해 2005-05-27 00:03:52 마케팅 따라하기(으)로 부터 복사됨]
그러면 관련도와 인기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무엇을 해야 할까.
먼저 관련도에 대해서 살펴보자.
관련도는 검색 사용자가 입력한 검색어에 부합되는 정보를 보여주는 정도를 표시하는 것이다.
검색어에 부합되는 정보임을 어떻게 알 수 있을까?
그것은 단적으로 키워드의 일치에 있다.
검색 사용자가 입력한 키워드와 검색 데이타 속에 있는 키워드가 서로 일치한다면
이 검색 데이타는 검색 사용자가 요청한 정보일 가능성이 높다.
여기서 한 걸음 더.
키워드가 있기만 하면 모든 데이타가 같은 점수를 받을 것인가에 대한 의문을 가질 수 있다.
물론 그것은 아니다.
키워드의 위치가 중요하다. 키워드가 말미에 있는 것보다 첫부분에 나오는 것이 중요할 것이다.
키워드의 빈도도 중요하다. 단 한번만 나오고 마는 것보다는 여러번 반복되어 나오는 것이 보다 높은 관련도를 지니고 있을 것이다.
키워드의 인접성도 중요하다. 키워드간 저 멀리 떨어져 있는 것보다는 가까이에 붙어 있는 것이 보다 높은 관련도를 지니고 있을 것이다.
이를 웹사이트 검색에서 살펴보자.
우리가 검색엔진에 사이트를 등록하게 되면 검색 결과에 나오게 된다.
그런데 웹사이트를 등록할 때 우리가 입력하는 데이타라고는 사이트의 제목과 설명문구가 고작이다.
그런고로 웹사이트에서 보다 관련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설명문구에 검색 요청자가 입력할 키워드가 들어가 있어야 할 것이며
설명문구에 키워드가 들어가 있는 것보다는 사이트의 제목에 들어가 있는 것이 더 중요할 것이다.
그러나 사업자가 임의대로 사이트의 제목에 자신이 원하는 키워드를 입력할 수는 없다.
그렇게 하면 검색엔진에서 보류시킨다. 검색 결과가 난잡해질 수 있기 때문이다.
검색엔진에서는 사이트의 공식 명칭 또는 회사명을 사이트 제목으로 입력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웹문서에서는 어떻게 할까? 웹문서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타이틀이다.
그래서 타이틀에 주요 키워드를 입력해 둔다.
그리고 다음으로는 메타태그이다. 메타태그에 주요 키워드 및 관련 키워드를 입력해 넣는다.
마지막으로 본문 속에서도 적절히 키워드가 나올 수 있도록 페이지를 꾸며주는 것이 좋고
이미지 등을 사용할 때에는 alt 태그를 붙여서 검색엔진의 스파이더가 인식하도록 한다.
만약 관련도가 비슷한 수준이라면 그 다음으로는 인기도를 측정한다.
웹사이트는 인기도를 어떻게 측정할까?
검색엔진의 서퍼가 직접 그 인기도를 측정할 수도 있겠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프로그램이 그 인기도를 판단하기 위해서는
뚜렷한 결과물이 있어야 한다.
웹사이트는 검색 후에 검색 사용자들이 얼마나 클릭했나를 보고 알 수 있을 것이고
웹문서는 다른 웹문서에 얼마나 링크가 걸려 있나를 보고 판단할 수 있겠다.
그러므로 웹사이트의 인기도를 상승시키기 위해서는 본인 스스로 노력을 할 수도 있겠고
네이버에서 OOO를 검색하세요. 라는 식으로 클릭을 유도할 수도 있겠다.
물론 가장 좋은 방법은 추천받을 정도의 컨텐츠를 확보하는 것이겠지만.
그리고 웹문서의 인기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내부적으로 또 외부적으로
웹문서간 링크를 많이 걸어주는 것이 좋겠다.
이런 면에서 사이트맵 또한 웹문서간 링크를 자연스럽게 걸어주는 훌륭한 도구가 되는 셈이다.
검색엔진의 스파이더는 인덱스 페이지를 가장 중요하게 여기며
여기서부터 링크를 따라 돌아다니며 검색 데이타를 수집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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